최종편집 : 10.19(금) 17:35
문화일반 문학/출판 문화화제 전시 공연 영화 연예 특별기고 예술인동정 이슈
2018년 10월 21일(일요일)

이사벨 10주년 정규앨범 “더 센세이션 “

'심 생플' 피아노 연주, 클로드 최 프로듀싱,
2017. 02.19(일) 14:25확대축소
이사벨
한국 팝페라의 여왕이자 글로벌 아트스티인 이사벨이 데뷔 10주년을 맞아 정규 엘범 “THE SENSATION”을 발매했다.
타이틀 곡인 “내 잘못이야” 는 이사벨이 대중으로 다가가기 위한 아름다운 발라드곡 이다. 사랑하는이를 떠나 보낸 이후 후회와 아픔, 추억을 서정적으로 표현한 이 노래는 팝페라 가수 이사벨의 새로운 음악색깔을 보여주면서 피아노 연주와 노래가 아름답게 조화되어 대중성과 예술성을 완벽하게 이루어낸 보기 드문 역작으로 평가 받는다.

특히 이 음반은 2013년 영국여왕으로부터 재위50주년 기념 다이아몬드 메달을 수여받은 작곡가 겸 피아니스트 “빌 샘플” 이 이사벨 을 위해 직접 라이브로 듀엣으로 호흡을 맞춰 연주했다는 점에서 세계적 화제를 모은다.
피아니스트 빌샘플 은 이미 셀린디온 과 레이챨스, 브라이언 아담스, 짐버크만, 오스카 피터슨 등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 피아노를 연주한 대가로써 캐나다 영예의 전당에 헌정된 음악가이다

프로듀싱은 소프라노 조수미씨의 최고 히트곡 “나가거든” 의 프로듀서이자 조수미씨의 북미 음악 디렉터이자 프로듀서 및 작곡가인 클로드최가 맡았다, 클로드 최는 이번 음반 발매를 위해 새로운 창작곡과 세계적인 명성의 음악 연주자 들과 스탭 및 음악 환경을 셑팅하기에 이르럿다.

녹음을 진행한 캐나다의 아모리 스튜디오는 마이클 부블레 ,셀린디온, 바브라 스트라이샌드, 조쉬그로반,다이아나 크롤, 일디보,그룹 키스와 시카고등 등 세계적인 가수들이 녹음을하는 월드 명성의 녹음 스튜디오이다. 런던심포니 반주와 런던 보이스 의 합창 그리고 캐나다 세션 오케스트라 등이 참여한 이번 앨범은 클래식 레퍼토리와 팝페라, 대중적 음악과 창작곡 및 영화음악 등으로 이루어져있고 세계3대 음반 레이블인 워너 뮤직 레이블로 전 세계에 발매되는 이사벨의 글로벌 정규앨범이다. 이사벨 은 이번 작업을 통해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특별한 길이 남을 명 연주를 함께 레코딩 한 캐리어를 갖게 되었다.

다른 타이틀곡인 “이렇게 기쁜날에도”는 대중성과 예술성 을 모두 갖춘 애절하고 고풍스런 월츠곡 으로써 팦페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창법이나 작곡구성은 클래식 음악이지만 대중이 듣기에는 추억의 향수에 대중음악같이 느껴지는 음악이다.

비엔나의 월츠의 향수와 러시아와 동양의 우수가 함께 느껴지는 이 곡은 사랑하는 사람과의 기약없는 이별 앞에서 아픔과 훗날 오랜 세월이 흘러 다시 만났을 때 그 환희의 순간에 스쳐 지나가는 지나온 시절 헤어짐 속에서 견뎌내야 했던 아픔과 외로움 들이 밀려와 기쁨과 슬픔이 함께 교차하는 벅찬 감동의 순간을 표현한 노래이다. 특별히 이 음악의 뮤직 비디오 제작을 위해 현지 캐나다까지 촬영 팀이 함께하여 음악과 영상이 더욱 잘 어울려지는 멋진 예술음악을 완성도 있게 해주었다.

세계최고의 합창단 런던보이스 가 함께한 “포에버” 곡은 엘리자베스꽃 향 같은 순수함과 청초함으로 시작하였다가 갈수록 합창과 연주의 최고치를 보여주는 대곡으로서 웅장함과 감동의 전율을 느끼게하는 곡이다. 이사벨 은 인간적이면서도 천상의 소프라노 소리를 들려준다.

“위대한 순간들” 은 이사벨이 성악가로써 크로스오버 팦페라 가수로써 체면이나 장르에 구애 받지않고 세상사람들에게 희망과 꿈을 행복을 줄수있는 음악이라면 장르에 구애 받지않고 다양한 음악적 실험과 연구와 노력을 보여주고있는 노래이다.
푸치니의 유명한 오페라 투란도트 중 아리아 “네순 도르마” 는 테너음악으로 유명하지만 콜로라투라 소프라노로서 새로운 네순 도르마의 음악적 느낌을 전달한다 . 테너와는 전혀 다른 맛의 클래식 아리아로써 이사벨이 샌프란시스코 오페라 디바로서의 활동했던 역량의 한부면을 느끼게 한다.

“HE WAS BEAUTIFUL” 은 스탠리 마이어가 작곡한 영화 디어헌터의 주제곡 카바티나 를 “클레오 레인’ 이 작사한 곡으로써 여러 가수들을 통해 많이 불려지고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영화음악 중 하나 이기도하다. 담백하면서도 절제된 감정으로 월남전의 아픔을 생각나게 하는노래이면서 사랑하는 이를 그리워 하게하는 명곡이다.
“나의 아리랑” 은 2016년 가을 싱글로 발표하여 지금까지 방송과 라이브공연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대중적 작품이다 이곡은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국악기의 조화가 절묘하게 녹아있어 동서양의 감성을 하나에 녹아냈다는 평을 받고있다.
산책 은 프렌치팦 에 기초를 두고있는 샹송 스타일의 노래이다. 소프라노로써는 표현하기 힘든 발성과 창법을 통해 음악에 담긴 감정과 표현을 새롭게 시도한 낭만적 작품 이기도 하다.

한편, 한국 팝페라의 여왕이자 글로벌 아티스트인 이사벨은 샌프란시스코 오페라단에서 콜로라투라 소프라노 디바로 활동하는중 바브라스트라이샌드,휘트니휴스톤,셀린디온 의 스승인 “윌리암 라일리 “에게 발탁되어 전 미국 에서 열린 팦페라 경연대회에서 1등을 하여 유니버살 음반사와 계약하여 앨범을 발매한 바 있으며 한국으로 건너와 방송과 언론 주요국가행사와 공연 등을 통해 한국 팝페라의 여왕으로 자리를 잡았다.

음원차트1위를 했던 ANOTHER HEAVEN, 과 OCEANO, I REMEMBER ME 는 안드레아 보첼리와 조쉬그로반의 프로듀서인 marco marinangeli와 leo z 골든 그로브상과 에미상에 빛나는 scott Mathew, Michael whalen, steven sater 등이 프로듀서로 참여하고 크리스티나 아귈라의 작사가pamela sheyne 등이 함께 참여하여 만들어낸 최정상급 음악들이다.

이사벨 10주년 기념 새 엘범 ‘더 센세이션’은 락 심포니 곡 부터 대중적 발라드, 정통 성악곡으로부터 팦페라 음악까지 모두를 소화해낸 곡으로 국내는 물로 해외에서도 어느 팝페라 가수나 크로스오버 및 대중가수와 클래식 아티스트 누구도 쉽게 선보이기 힘든 새로운 음악의 표현을 보여준 역작이다..


박유순 mhton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이메일
이모티콘
제 목
내 용
예술인동정 주요기사
보성 출신 정찬주 작가 ,제 14회 류주현 문학…메세나운동가 하정웅선생 국가브랜드 대상 공로상 …
은희수 국립나주박물관장 취임 심홍섭 시인 제6회 김영일 다람쥐아동문학상 수상…
이영일 13대 화순문화원장 취임 김승희 국립광주박물관장 취임
향촌 허연 선생 시비 고향 영산포에 건립 아산 조방원 선생 송덕비 제막식
연극인 김창일씨 28회 이해랑 연극상 수상광주음악협회 새 회장에 김성훈교수
최신 포토뉴스

월요콘서트 풍각밴…

김재기 교수 “세계…

전우회 40주년 기…

세계적 거리 예술의…

제5회 대한민국 한…

특집기사 전라도문화수수께끼
통발굴 전남의 마을 1박 2일
인물 해외통신원 리포트
 2018. 10 
123456
78910111213
14151617181920
21222324252627
28293031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아파트 숲 속 ‘소확행’ 작은 음…
전우회 40주년 기념전 '향수'
현대자동차와 함께 하는 '2018…
‘가을, 그 노래’ 주제 제89…
‘全羅千年-전라도 천년을 지켜온 …
'꼽짜이 라오스-라오스 고마워'전…
박정진 아쟁연주회
'2018 청정완도 가을빛 여행'…
세계적 거리 예술의 개척자들 광주…
'희경루 방회도' 재연 행사
웰빙 라이프
광주-서울 항공요금 4만 1천원으…
한국공항공사(사장 김석기)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과 함께 23일부…
광주-제주 저가항공 신규 운항 시…
호남권 최초 저비용항공사인 티웨이항공이 4일 오전 7시 TW901편을 시작으로 …
인사말 | 회사개요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Copyright ⓒ . 제호 : 문화통. 관리자에게 mhtong@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사단법인 광주문화발전소 발행인 겸 편집인 : 지형원 등록번호 : 광주아 00031 등록일자 : 2008년 12월 31일

주소 : [61475]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 196번길 8 오송빌딩 301호 제보 및 각종문의 : 062-226-5511 FAX : 062-226-10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