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6.18(화) 09:20
문화일반 문학/출판 문화화제 전시 연주 공연 영화 연예 특별기고 예술인동정 이슈
2019년 6월 18일(화요일)

<주말&영화> ‘로켓맨’ 팝스타 엘튼 존의 음악 인생

수많은 히트 곡으로 채워져 귀가 호강하는 음악 영화
2019. 06.09(일) 22:39확대축소
'보헤미안 랩소디’에 이어 이번에는 ‘로켓맨’이다. 록 그룹 프레디 머큐리의 음악 여정을 다룬 <보헤미안 랩소디>의 흥행 열기를 이어갈 팝 영화가 공개된다.

무려 40여년 이상 빌보드 탑 40에 히트곡을 등재 시킨 영국이 배출한 불세출의 팝 스타 엘튼 존. 팝 아티스트로서 화려한 인생과 감추어진 개인적인 일화를 골고루 담은 <로켓맨>이 6월 2째주 국내 극장가를 노크한다.서구 극장가 공개 당시 ‘스토리, 음악, 연기 등 모든 면에서 최고의 음악 영화가 탄생했다’는 호평을 얻어냈다.

특히 <로켓맨>은 일반 개봉에 앞서 지난 6월 3일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에서 진행된 귀호강 시사회를 통해 아티스트 손승연, 윤상, 마이클 리, 로맨틱 펀치 등이 참석해 극찬을 남긴 소감을 밝혀 일반 음악 애호가들의 관람 욕구를 부추겨 주고 있다는 소식.

괴물 보컬 손승연은 “이렇게 화려한 영화는 처음 봤다, 영화 속에 등장하는 패션, 무대 등의 비주얼에 감탄했다. 화려한 영화지만, 그 속에 좌절과 외로움 그리고 음악까지 모든 게 들어있는 완벽한 영화이다. 영화 속 화려한 의상, 퍼포먼스가 눈을 사로잡겠지만, 그 속에 엘튼 존의 수많은 명곡들을 차례대로 듣다 보면 어느 순간 엘튼 존이 아닌, ‘레지’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영화일 것’이라는 후기를 SNS를 통해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작사가 윤상은 “음악가의 삶을 현미경을 가지고 본 듯한 느낌”이라며 세계적인 팝의 아이콘 엘튼 존은 물론 인간 엘튼 존의 모습까지 담은 영화 <로켓맨>에 대해 극찬을 추가 시켰다. 뮤지컬 배우 마이클 리와 실력파 인디밴드 로맨틱 펀치는 각각 “어느 누가 들어도 감동적일 것”, “정말 환상적인 영화”라며 영화 속 노래와 진정성으로 담아낸 드라마틱한 스토리에 감동을 전했다.
로켓맨



영화 <로켓맨>의 진짜 주인공인 엘튼 존의 극찬도 빠지지 않았다. 그는 북미 개봉을 축하하며 “뮤지컬 판타지를 경험할 수 있는 최고의 작품”이라고 자신의 SNS에 직접 글을 남겨 이목을 집중시켰다.

해외 현지 비평가들은 <로켓맨>에 대해 “고증에 충실한 영화이며 시대적 배경과 무대 구현, 엘튼 존을 모르는 관객들도 영화를 보고 그의 음악과 엘튼 존이라는 인물에 대해 궁금해할 수 있게 만든 연출 실력이 눈여겨 볼만 하다. 엘튼 존은 보통 하나의 장르를 통해 자신만의 음악 색깔을 보여주는 다른 싱어송 라이터들과는 달리 R&B, 발라드, 락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탄생시켜 듣기도 즐겁고 보기도 즐거운 퍼포먼스를 보여준 아티스트’라는 평가를 내리고 있다.
로캣만


화려한 공연 장면들 중 ‘Crocodile Rock’ 공연 중간에 하늘로 뜨는 모습을 가장 인상적이었던 장면으로 꼽아 무대 퍼포먼스 대해 극찬을 이어갔다. 인생 최고의 열연을 펼쳤다는 호평을 받고 있는 배우 태런 에저튼에 대해선 “어떤 음역대에서는 진짜 엘튼 존 같았다”라며 연기뿐만 아니라 노래도 완벽하게 소화했다는 호평을 듣고 있다.
가수 윤상 로켓맨 시사 참석 장면


영화 <로켓맨>은 전 세계가 사랑한 팝의 아이콘 ‘엘튼 존’의 환상적인 음악과 열광적인 무대, 드라마틱한 인생을 담아낸 작품. 환상적인 무대부터 개성 넘치는 패션과 드라마틱한 스토리까지 엘튼 존에 관한 모든 이야기를 담아낸 영화 <로켓맨>은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먼저 영화가 공개된 이후 “환상적일 만큼 잘 만든 뮤지컬 드라마. 태런 에저튼은 한마디로 대단하다. 모든 면이 최고다”(Variety), “덱스처 플레처 감독의 작품은 드라마틱하면서 메시지가 있다. 태런 에저튼이 단연 발군의 연기를 보여주며 글로벌 흥행 청신호를 예고하고 있다”(IndieWire) 등 호평을 이끌어냈다.

영화 속에서 공개되는 사운드트랙 리스트는 다음과 같다.

1. The Bitch Is Back (Introduction)
2. I Want Love
3. Saturday Night`s Alright (For Fighting)
4. Thank You For All Your Loving
5. Border Song
6. Rock And Roll Madonna (Interlude)
7. Your Song
8. Amoreena
9. Crocodile Rock
10. Tiny Dancer
11. Take Me To The Pilot
12. Hercules
13. Don`t Go Breaking My Heart (Interlude)
14. Honky Cat
15. ll Wizard (Interlude)
16. Rocket Man
17. Bennie And The Jets (Interlude)
18. Don`t Let The Sun Go Down On Me
19. Sorry Seems To Be The Hardest Word
20. Goodbye Yellow Brick Road
21. I`m Still Standing
22. (I`m Gonna) Love Me Again

이경기<데일이오예스닷컴 발행인>

이경기 위원 mhtong@hanmail.net

이 기사에 대한 독자 의견 (0개)
이 름 비밀번호 이메일
이모티콘
제 목
내 용
영화 주요기사
‘고골 더비기닝: 유령 살인’ 디지털 개봉 '괴짝 감독' '김곡의 대표작 4편 공개
‘로켓맨’ 팝스타 엘튼 존의 음악 인생 ‘누벨바그의 대모’ 아녜스 바르다 회고전
칸 황금종려상 수상작 ‘기생충’ 화기애매 촬영 … 배우출신 감독작품 흥행가 호평
19세 이상 관람 클래식 영화 속속개봉5월 극장가 때이른 공포영화 속속개봉
4월 극장가 신개념 히어로 흥행 맞대결 ‘파업전야’ ‘ 굿바이 마이 러브NK:붉은 청…
최신 포토뉴스

문화통plus 여름…

계간 '남도문학' …

광주신세계미술상 수…

김영화의 남도씻김굿…

피아니스트 동수정-…

특집기사 전라도문화수수께끼
통발굴 전남의 마을 1박 2일
인물 해외통신원 리포트
 2019. 6 
1
2345678
9101112131415
16171819202122
23242526272829
30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1일 2일 3일 4일 5일
6일 7일 8일 9일 10일
우종미술관 소장전 '푸른 생명의 …
‘고골 더비기닝: 유령 살인’ 디…
계간 '남도문학' 여름호 발간
염색장과 민속학자 토크콘서트
부르스로 듣는 민요와 판소리
빛고을시민문화관 17일 월요콘서트…
김영화의 남도씻김굿
피아니스트 동수정- 최유진 듀오 …
영화는 미술을 어떻게 이용하는가
GB 작가스튜디오 탐방 조현택 작…
웰빙 라이프
광주-서울 항공요금 4만 1천원으…
한국공항공사(사장 김석기)가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에어부산과 함께 23일부…
광주-제주 저가항공 신규 운항 시…
호남권 최초 저비용항공사인 티웨이항공이 4일 오전 7시 TW901편을 시작으로 …
인사말 | 회사개요 | 회원약관 | 개인보호정책 | 청소년보호정책 | 공지사항 | 광고문의 | 기사제보 |

Copyright ⓒ . 제호 : 문화통. 관리자에게 mhtong@hanmail.net for more information

사단법인 광주문화발전소 발행인 겸 편집인 : 지형원 등록번호 : 광주아 00031 등록일자 : 2008년 12월 31일

주소 : [61475] 광주광역시 동구 중앙로 196번길 8 오송빌딩 301호 제보 및 각종문의 : 062-226-5511 FAX : 062-226-1033